어느덧 2025년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 때면 새로운 해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다이어리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다양한 2025년 다이어리를 소개하고 추천하는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형식의 다이어리부터 회사나 학교 일정을 정리하기 좋은 스케쥴러 스타일의 다이어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드릴 테니, 원하시는 목적에 적합한 다이어리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아래 이어지는 글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1. 다이어리의 역할
우리의 삶 속에서 기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요한 일정을 기억하거나,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울 때도 사람들은 기록을 하곤 합니다. 이럴 때에 있어 다이어리가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요즘엔 다이어리로 연간, 월간, 주간, 일긴의 목표나 일정을 설정하고 과정이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하루하루 가지는 생각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이런 기록은 '나'라는 사람의 이야기가 담기게 되어서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2. 2025년 다이어리 추천
이제 본격적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스타일의 2025년 다이어리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리 이름을 클릭하면 구매 가능한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1. [리훈] 2025 다이어리 이야기 날짜형 톨 위클리 다이어리 세트
가격
- 톨/ 위클리 : 17,570원
- 숏/하루 한 페이지 18,520원
- 그란데/이틀 한 페이지 1년 19,470원
- 그란데/이틀한페이지 반년 17,570원
- 그란데/하루 한 페이지 1년 22,320원
- 그란데/하루한페이지 반년 19,470원
** 날짜형 / 만년형은 금액 차이 없음
특징
이 다이어리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스케줄을 정리할 용도로 구매할 사람부터, 일정부터 일기까지 자세하게 적고 싶은 사람 모두에게 추천할만합니다.
색상은 6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고, 다이어리 레이아웃의 종류로는 총 12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옵션의 다이어리는 직접 날짜를 기입할 수 있는 만년형과 2025년의 날짜들이 인쇄된 날짜형이 있습니다. 만년형과 날짜형의 금액은 차이가 없으며 옵션별로 최대 5천 원 정도의 금액차이가 있으니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의 다이어리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2. [2025 이룸 다이어리]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의 연간 다이어리
가격 : 29,000원
특징
총 4가지 색상이 있으며 날짜형 다이어로 만들어진 이룸 다이어리는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을 때 사용하면 더 유용한 레이아웃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연간, 월간, 주간, 일간으로 나누어 세부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칸이 있고 이를 통해 계획을 상기하며 실행하도록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스케줄과 핵심 성과와 성공요인을 분석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업무용 스케쥴러로 사용하기에도 훌륭한 다이어리입니다.
3. [B on :D] 2025 매트북 데일리 다이어리 (날짜형 25년 데일리 일기다이어리)
가격 : 19,800원
특징
총 5가지의 색상 옵션이 있는 다이어리 입니다. 180도로 완전히 펼쳐지는 사철 제본으로 제작되어 펼침성이 좋아 어느 페이지든 글을 적기에 편합니다. 이 다이어리의 가장 큰 특징은 하루에 1장을 작성할 수 있는 데일리 다이어리로 제작되었다는 것인데 이 페이지는 줄 노트 형식으로 만들어져 자유도가 높습니다.
세밀한 계획을 세우기보다 하루의 일과를 정리하거나 그날의 감상을 하는 등 줄글을 즐겨 쓰는 분들에게 더욱 잘 맞는 다이어리입니다.
4. 2025 오피셜 A5 위클리 다이어리 (날짜형 25절 주간)
가격 : 16,500원
특징
가장 보편적인 다이어리 레이아웃인 월간과 주간이 반복되어 인쇄된 스타일의 다이어리로 10가지의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180도 펼쳐지는 반양장 제본스타일로 필기하기 편하며 체크 리스트를 작성하기 좋게 디자인되어있어서 특히 업무용으로 추천하는 다이어리입니다. 이 다이어리는 커버의 날개에 투명 포켓이 달려있어서 명함이나 영수증 등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5. (만년형 6개월) 베러투게더 주간 플래너 A5 ver.2
가격 : 8,900원
특징
6개월 동안 작성할 수 있는 만년형 다이어리로 플래너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만년형이기 때문에 시작하는 시점에 부담을 가지지 않을 수 있어 아직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면 이 다이어리로 먼저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6개월 치의 먼슬리와 위클리&프리노트로 이루어진 간단한 구성 때문에 다른 다이어리보다 비교적 저렴한 편이기도 합니다.
가격 : 28,000원 (각인서비스 +5,000원)
특징
'불렛저널'을 하기 좋게 디자인된 다이어리로 가장 기본적인 틀만 제공이 되어있고 전부 직접 손으로 쓰고 꾸며나갈 수 있게 제작된 다이어리입니다. 총 7개의 색상이 있고 자유도가 높아서 다이어리를 쓰는데 익숙하지 않다면 이런 형식의 제품은 아직 낯설고 어려울 수도 있으나 평소에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우 좋아할 만큼 잘 만들어졌습니다. 개인 다이어리나 업무용으로 모두 사용하기 좋고, 별도의 금액을 추가하면 이름을 각인할 수도 있어서 새해 선물로도 어울립니다.
3. 다이어리 선택 팁
위에서 총 6가지 다이어리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다이어리를 선택할 때 고려하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 사용할 용도에 어울리는 다이어리를 선택합니다. 일상을 기록하는 것이 주된 용도일지, 업무와 관련된 일들을 기록하는 것이 주된 용도일지를 생각해 본 뒤에 구매를 결정하면 보다 사용하기 편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일상용과 업무용 다이어리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나에게 적합한 사이즈가 무엇인지 고려해 봅니다. 요즘 출시되는 다이어리들의 사이즈는 주로 A5이지만, 휴대하기 편한 작은 다이어리를 원하거나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은 큰 다이어리를 찾고 있다면 그것에 적합한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 다이어리의 디자인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능적인 부분만 고려하여 취향과 전혀 맞지 않는 다이어리를 구매한다면 보다 빠르게 다이어리에 흥미를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다이어리를 구매한다면 다이어리 작성하는 것이 지루해졌을 때에도 다시금 손이 갈 수 있도록 이끌 수 있습니다.
당연한 부분일 수 있지만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고 3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다이어리를 구매한다면 2025년 한 해동안 다이어리를 더 꾸준하게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마무리
오늘은 2025년 지필 다이어리들을 소개하는 내용을 전달드려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 같은 디지털 기기로 작성하실 수 있는 다이어리 탬플릿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함께할 다이어리를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이어리를 통해 더 나은 하루하루를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2025년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